배움의 순간을 성장으로 연결하는 동아인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에스티팜 반월캠퍼스 품질관리1실 미생물QC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고유경 주임입니다! 2025년 10월에 입사하여 현재 제조 환경▪제조용수 모니터링, 제품 관련 미생물 시험 등 전반적인 미생물 품질 관리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품질 관리의 중요성을 항상 염두에 두고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시험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책임감을 가지고 업무에 임하고 있습니다.
채용 전형단계 중 기억에 남았던 순간이나 과정이 있으셨나요? 그때의 경험을 말씀 부탁드려요.
채용 전형 단계 중에서는 특히 면접 과정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면접 장소였던 에스티팜 반월캠퍼스를 처음 방문했을 때는 많이 긴장되었지만, 면접을 준비하며 사진으로만 보았던 회사를 직접 방문하게 되어 설렘과 기대감도 함께 느껴졌습니다.
면접관분들께서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신 덕분에 자연스럽게 제 경험과 생각을 차분하게 전달할 수 있었고, 이력서를 바탕으로 다양한 질문을 해주셔서 준비해 온 내용을 잘 설명할 수 있었습니다.
긴장도 점차 풀리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면접에 임했던 점이 특히 기억에 남습니다.
면접을 보면서 꼭 다시 이곳에 와서 근무하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는데, 지금은 그때의 바람을 이루어 반월캠퍼스에서 미생물 QC로 근무하고 있다는 점이 더욱 의미 있게 느껴집니다.
입사하신 후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으신가요? 있으시다면 말씀 부탁드려요.
입사 후 미생물 QC 업무 교육을 받으며 분석 과정을 하나씩 익혀 나가던 순간이 기억에 남습니다. 처음에는 선임분들의 도움을 받으며 업무 흐름을 이해하는 것부터 시작했지만, 점차 다양한 분석을 직접 수행해 보면서 전체적인 업무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후 경험이 쌓이면서 스스로 분석을 수행하고 결과를 도출해 냈을 때 큰 뿌듯함과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한 단계씩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스스로 실감할 수 있어 더욱 기억에 남습니다.
특히 선임분들께서 업무를 하나하나 친절하게 알려주시고 실무 노하우도 함께 공유해 주신 덕분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역량을 키워 팀에 도움이 되는 구성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입사를 준비하며 고마웠던 분들이 있으실 것 같은데요. 최종합격 이후엔 이 분들이 더 떠오르셨을 것 같아요. 고마운 분들께 한마디 부탁드려요.
입사 과정에서 가장 먼저 떠오르는 분들은 항상 저를 믿고 응원해 주신 부모님입니다. 준비 과정에서 힘들 때도 있었지만 부모님의 응원과 지지가 가장 큰 힘이 되었고, 합격 소식을 가장 먼저 전해 드렸을 때 누구보다 기뻐해 주셨던 모습이 특히 기억에 남습니다.
또한 취업 준비 과정에서 많은 조언과 도움을 주신 선배님들과 학교, 교육 동기분들에게도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보내주신 응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맡은 자리에서 책임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본인만의 서류, 면접 준비 TIP 등을 미래의 지원자 분들께 공유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서류 준비 단계에서는 문장과 단어를 최대한 간결하고 명확하게 정리하려고 노력했습니다. 특히 지원 직무와 관련된 키워드와 경험을 중심으로 제 경험이 직무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를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면접 준비 과정에서는 긴 면접 답변을 하기보다는 핵심 내용을 정리해 전달하는 연습을 했습니다. 미생물 QC 직무와 관련된 실험 경험이나 GMP 교육 경험을 구체적으로 정리하며 직무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자연스럽게 보여드리고자 했습니다.
신입사원 채용인 만큼 완벽한 답변을 준비하기보다는 ‘나라는 사람’을 솔직하게 보여주고, 직무에 대한 관심과 배우려는 자세를 진정성 있게 전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회사에 대한 첫인상은 어떠셨나요?
처음에는 제약회사라는 이미지 때문에 다소 딱딱한 분위기일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면접을 위해 에스티팜 반월캠퍼스를 처음 방문했을 때 동료분들께서 서로 편안하게 소통하는 모습을 보며 생각보다 훨씬 밝고 자유로운 분위기의 조직이라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또한, 면접 준비 과정에서 회사에 대해 알아보면서, 올리고 사업을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는 점과 제2 올리고동이 새롭게 구축된 부분에서도 회사의 성장성과 미래 방향성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사내 카페와 식당 등 직원들을 위한 편의시설도 잘 마련되어 있어 전반적으로 근무 환경이 잘 갖춰진 회사라는 긍정적인 첫인상을 받았습니다.